박주영유학정보

 
 

장학금 가능한 대학 알려주세요

작성자 :

UHAKPARK

조회 :

138



안녕하세요
학생이 공부도 열심히 잘하고 학교 생활을 잘 하고 있네요^^
현재 국적이 한국 학생인 경우 외국인이기 때문에 SAT외에 TOEFL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물론 9학년부터 미국에서 공부하신 경우 TOEFL이 면제되기도 하지만 Boston College와 같이 외국인 학생의 경우 공부한 기간과 관계없이 TOEFL을 꼭 내야 하는 학교도 있으니 준비해주시면 좋곘습니다.
미국에서 secondary를 졸업할 예정이기 때문에 SAT는 필수입니다.
그 외에 학교에서 AP나 IB과정이 있으면 들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Early의 지원시기는 10월-11월초까지가 대부분입니다.
Early decision과 early action은 학교에 따라 전형 형태를 달리 하고 있으며
Early action은 여러 학교를 지원하시고 최종 학교는 추후 결정하실 수 있는 non-binding제도인 반면
early decision은 합격한 경우 반드시 그 대학으로 진학해야 하는 Bingding agreement입니다.
Early Action중에 Harvard, Princeton, Stanford, University of Notre Dame, Georgetown University와 같이 RestrictEarly Action인 경우 Early Decision뿐 아니라 타 대학의 Early action까지 지원이 제한되는 형식입니다.

장학금은 학교 지원시 financial aid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외국인 학생에게 financial aid 신청이 제한되는 학교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학금을 원하시면 사실 지원 학교 수준은 조금 낮추셔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너무 현저히 낮은 대학을 지원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아직 학생은 학기중이겠네요.
힘들겠지만 지금부터 미리미리 지원과 시험 대비를 해두시면 좀 더 좋은 대학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준비 하시면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 제 아이는 지금 미국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고 올 가을부터 12학년 진학합니다

> 현재 GPA가 3.86정도 되고 방학마다 SAT 준비를 시켜왔습니다.

> 학교에서 밴드부와 Basketball 팀에 가입되어 있고 여러 활동도 활발히 하는 활동적인 아이입니다.

> 이제 곧 대학 진학을 준비시켜야 할텐데 Early 로 지원하려고 미리 준비하고 싶습니다.

> 저희 아이가 SAT 말고 뭔가 더 준비해야할 내용이 있을까요?

> 제가 찾아보다보니 Early Action과 Decision이 있던데 차이가 뭔가요?

> 저희 사촌 아이가 재작년에 미국 대학 입학시 장학금을 받고 가던데 저희 아이도 장학금을 받고 보내고 싶은데 어느 대학이 장학금이 가능할지 알 수 있을까요?

> 몇 군데 여쭤보니 생각보다 수준이 너무 낮은 대학들을 말씀하셔서요

>

> 그럼 답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