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유학정보

 
 

공연비자는 따로 있나요?

작성자 :

UHAKPARK

조회 :

129



문의 감사합니다.
미국에서는 자선공연 이외의 모든 행사를 목적으로 갈 경우는 관광비자로 공연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미대사관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한 공연 비자에 대한 정보 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전문 공연인들은 반드시 P 또는 O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의 스폰서 (일반적으로 공연을 기획한 기관) 가 미국 이민국에 I-129 청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하신 청원서가 승인이 되면 신청자는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청원서 수속기간은 몇주 또는 몇달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미리 계획을 세워 진행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P 또는 O 비자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출연료를 받지 않고 자선공연에 출연하는 아마추어 연예인이 이에 해당됩니다. 아마추어 (예를 들어, 교회 합창단이 자선공연에서 공연하는 경우) 들은 관광/상용 비자로 공연을 할 수 있습니다. 본국에서 직업 연예인으로 활동하거나 아마추어로 미국에서 공연 출연료를 받을 경우, 여행경비를 상환받는다 하더라도 관광/상용비자로 미국에서 공연을 할 수 없습니다.

미국에 단 한번의 공연을 위해 입국하며 청원서를 수속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을 해서 비자면제프로그램이나 관광/상용비자로 입국하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국입국 목적이 허위일 경우, 추후 비자 부적격자에 해당이 될것입니다.

유의사항:
1) 전문 연예인 멤버란 연극 배우나 영화 배우, 뮤지션, 가수, 댄서들 뿐만 아니라 기술자, 전기 기술자,
메이크업 전문가, 영화를 찍기위해 가는 촬영팀원등 모두를 포함합니다.

2) 배우나 전문 공연인들이 B-1 비자로 미국에서 공연을 하기 위해서는 참가 공연인의 정부가 후원하는
문화행사에만 참가하여야하며, 입장료를 받지 않는 행사, 즉 무료관객 앞에서만 공연을 하고,
참가 공연인의 정부가 출장비를 포함한 모든 경비를 부담하여야만 합니다.

3) 또한 음악가나 음반 가수가 B-1 비자로 가시려면 아래 3가지 사항에 모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a. 음악가가 레코딩 목적만으로 녹음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미국에 갈 경우
b. 레코딩이 미국 외의 국가에서만 배포 및 발매될 경우
c. 대중 공연을 하지 않는 경우




>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가서 공연을 하려고 합니다.

> 장기적인것이 아니고 소규모의 2~3회 공연인데 90일 체류가 가능한 무비자로 갈수 있나요?

>